달.콤커피 포항송도비치점
경상북도 포항에서 달.콤커피 포항송도비치점은 포항지역 매거진에 소개될 정도로 단골 고객층이 많다고 한다. 커피, 음악, 인테리어 그리고 스페셜한 달콤만의 메뉴로 인해 달콤커피를 선택했다는 그들의 <달콤한 터닝포인트 스토리>를 들어보았다.
◇ 달.콤커피를 선택하신 이유는 무엇이신가요?
세련된 인테리어, 음악, 그 다음에 커피 원두를 선택하는 게 마음에 들었고요. 허니몽, 쇼콜라데 쉐이크, 베리큐브 이런 음료는 다른 카페에서는 볼 수가 없었던 메뉴라 좋았어요.
◇ 점주님만의 고객들을 대하는 노하우가 있으신가요?
청결에 굉장히 신경 쓰고 있습니다. 그리고 고객이 우리 가게에 머무시는 동안에도 항상 관심을 갖고 될 수 있으면 기억하려고 노력을 해요. 달콤커피 컨셉에 맞게 건물을 지었는데 바다 전망도 좋고 건물도 이뻐서 지나가시는 분들, 외부인들도 많이 들어오십니다. 달콤이라는 브랜드도 많이 알아가시고 그게 상당히 장점인 것 같습니다.
◇ 프랜차이즈는 본사와의 소통이 중요한데 그 부분은 어떠신가요?
담당 슈퍼바이저한테 연락을 하면 편안하게 해결책을 제시해 주십니다. 최근에는 달콤 본사와 가맹점들간에 소통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 생겼는데 1:1 문의도 가능하고 신메뉴, 컴플레인 사항, 이런 것도 다 올라와서 읽어보면 항상 도움이 많이 됩니다.
◇ 달.콤커피만의 경쟁력은 뭐라고 생각하세요?
브랜드 커피숍을 운영하니까 굉장히 장점이 많아요. 메뉴 개발을 하는 것도 본사에게 체계적으로 해주고 드라마 협찬을 많이 해요. 작년에는 태양의 후예, 도깨비 같은 큰 드라마에 협찬을 하니까 그 덕을 톡톡히 보는 것 같아요. 본사와는 갑과 을 이런 관계가 아니고 쉽고 편하게 가족처럼 해결해 가는 게 저는 굉장히 좋았어요. 그런 브랜드면 창업하는데 별 문제가 없을 것 같아요. 달콤커피를 선택한 것에 후회를 해본 적은 없어요. 모든 것에 만족합니다.
포항송도비치점 동영상
Related Projects